본문 바로가기
A카테고리

주토피아 용감한 토끼가 살아가는 동물의 세계

by 제주의 정원 2022. 9. 17.

 

1. 정보

 

 

감독: 바이론 하워드, 리치 무어

출연: 지니퍼 굿윈, 제이슨 베이트먼

개요: 애니메이션, 액션, 모험

등급: 전체관람가

 

 

 

 

2. 줄거리

 

 

 

 

인간들과 같은 일상을 살아가는 동물들의 도시 주토피아.

이곳에서 태어난 꼬마 토끼 주디 홉스는 어릴 때부터 경찰을 꿈꿉니다.

하지만 주디의 부모와 다른 친구들은 토끼는 홍당무나 캐고 살라며 그녀의 꿈을 철저히 짓밟는다. 뿐만 아니라 어렵사리 입학한 경찰학교에서도 주디는 작은 체구 때문에 하는 훈련마다 낙제점을 받기 일쑤였습니다.

. 하지만 그녀는 반드시 경찰이 되겠다는 일념 하나로 악착같이 버텨냈고 마침내 뛰어난 실력으로 경찰학교의 수석졸업생이 되어 형사가 됩니다.

 

하지만 범인을 잡는 일을 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그녀에게 주어진 일은 겨우 주차단속에 불과했습니다.

그녀는 고작 이런거나 하려고 경찰학교를 수석졸업한게 아니라고 상관에게 항의도 해봤으나 달라지는 건 없었습니다.

그러나 무시라면 어릴때부터 지겹도록 받았기에 거기서 상처받지 않았고, 주디는 까짓것 위에서 요구하는 것보다 두배로

하겠다는 일념으로 착실하게 주차단속을 합니다.

 

어느날 주디는 아들과 함께 아이스크림 가게에 왔지만 여우는 교활한 족속이라는 이유로 자식이 보는 앞에서 철저하게 무시당하는 닉 와일드를 보게됩니다.

부자의 모습을 보던 주디는 토끼라고 무시당하던 어린시절의 자신의 모습이 떠올라 가게 주인에게 위생법 위반을 빌미로 그들을 다른 손님들과 동등하게 대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그녀는 닉과 가까워집니다. 그런데 이후 주디는 충격적인 모습을 보게됩니다.

닉이 아들과 아이스크림을 불법 판매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게다가 아들이라고 생각했던 여우는 아들이 아닌 동업자였습니다.

그제야 그녀는 그가 능구렁이 사기꾼이란걸 알고는 불법판매죄로 체포하겠다고 하지만 닉은 콧방귀도 뀌지 않았으며 미리 준비해둔 꼼수를 보여주며 자신을 체포할 수 없을 것이라고 받아칩니다.

 

또한 그는 그녀에게 '누구나 주토피아에선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며 주디에게 '넌 경찰이 아니야'라고 조롱까지 하고는 사라집니다.

주디는 닉의 조롱과 주차단속에 대해 항의하는 동물들에게 시달리느라 경찰에 대한 사명감 마저 없어지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우연찮게 가게 재고를 훔쳐 달아나는 족제비를 보고는 잽싸게 쫓아가 체포합니다.

그러나 경찰서장은 이런 그녀를 포상은 커녕 서장실에 데려가 근무지 이탈과 상관 명령 불복종, 그리고 체포 과정에서 일어난 소요 등을 이유로 야단만 쳤습니다.

 

바로 그때 서장실에 한 수달부인이 찾아와 없어진 남편을 빨리 찾아달라고 호소한다. 하지만 절대적으로 부족한 단서와 이미 투입된 실종 수사 인력이 있었기에 서장은 수달 부인을 말로 타이르며 그냥 내보내려고 합니다.

보다 못한 주디는 자신이 직접 찾겠다고 나섭니다.

서장은 형사도 아닌 주차요원이 무슨 사건수사를 하냐며 계속되는 주디의 명령 불복종에 해고까지 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때마침 등장한 주토피아 시장의 비서 벨 웨더가 그녀의 사명감에 감탄을 해 시장에게 주디의 수사 시작을 알려버립니다.

결국 서장은 해고를 무르고 수사를 허락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거기에는 조건이 붙었는데 다른 경찰들이 보름이 넘어도 해결못한 일을 단 이틀만에 해결할 것.

약속을 지키지 못하면 형사를 그만둘 것. 여차하면 직장을 잃을 수도 있었지만 주차딱지만 끊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하며 주디는 덜컥 수락해버립니다.

 

단서라고는 수달이 마지막으로 찍힌 CCTV 사진이 고작이었지만 주디는 사진 속에서 사진에 찍혀있던 뜻밖의 동물들을 발견합니다. 바로 닉과 그의 동업자였습니다. 그녀는 닉에게 가 사진을 보여주며 수달에 대해 물어봤지만 그는 경찰수사에 협조할 마음이 조금도 없었습니다. 그러자 그녀는 그가 아이스크림 판매를 하며 매일 큰 돈을 벌지만 세금은 그동안 단 한푼도 내지 않았다는 사실을 제시하며 탈세혐의로 체포하겠다는 협박을 했습니다.

결국 닉은 그녀를 도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실종된 수달을 찾기위해 이곳저곳 돌아다니기 시작했고 그러는 동안 둘은 경찰과 사기꾼 신분을 넘어서 가까워지기 시작합니다..

 

 

 

3. 감상평

 

 

 

 

인간의 세계를 주토피아라는 동물의 세계에 빗댄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동물의 세계나 인간의 세계나 다를 것이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귀여운 주인공 주디가 너무 대견하면서도 대단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