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카테고리

영화 기술의 역사, 소리의 도입, 색상의 도입

by 제주의 정원 2022. 11. 6.

 

1.영화 기술

 

영화 제작 및 상영 수단인 영화 기술 그것은 영화 카메라와 프로젝터뿐만 아니라 소리 녹음, 영상과 소리 편집, 특수 효과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등의 기술도 포함한다.

영화 기술은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의 기이한 혼합이다. 한 장비에서 최첨단 디지털 전자 장치는 1895년에 발명된 기계 시스템과 함께 작동할 수 있다. 또한, 모션 픽처의 기술은 스틸 사진의 선행 발명뿐만 아니라 카메라 및 프로젝터 설계, 필름 제조 및 처리, 녹음 및 재생, 조명 및 광 측정과 같은 몇 가지 독립적인 기술의 조합에 기초하고 있다.

 

2.영화 기술의 역사

 

영화 촬영은 인간의 뇌가 초당 15프레임 이상의 속도로 노출된 일련의 정지 이미지로부터 연속적인 움직임의 환상을 지각하게 되는 현상을 기반으로 한다.

1860년 초에 포즈된 순차적인 사진들이 찍혔지만, 실제 움직임의 연속적인 사진 촬영은 1877년 에드워드 머이브리지가 12대의 등간격 카메라를 사용하여 질주하는 말의 네 발굽이 동시에 지상을 떠났다는 것을 증명하기 전까지 이루어지지 않았다.

1877년부터 1878년까지 머이브릿지의 동료는 24대의 카메라로 구성된 확장된 배터리를 작동시키기 위해 자기 방출 시스템을 고안했다.

뮤이브릿지 사진들은 스틸 형태로 널리 출판되었다.

그것들은 또한 인기 있는 거실 장난감인 조이트로프 "생명의 바퀴"를 위한 스트립으로 만들어졌는데, 이것은 그리거나 그려진 그림에서 움직임의 착각을 유도하는 회전 드럼이다.

한편, 프랑스의 에밀 레이노는 프락시노스코프를 사용하여 그린 그림들의 순서를 화면에 투영하고 있었는데, 회전 거울과 오일 램프 "매직 랜턴"이 조트로프 같은 드럼에 적용되었고, 1880년 뮤브리지는 조프락시스코프를 사용하여 그의 모션 사진의 확대 및 조명 뷰를 투영했다.

비록 Muybridge의 시연의 현대 관찰자가 "살아있고 움직이는 동물"을 보았다고 주장했지만, 그러한 장치들은 실제 영화의 몇 가지 필수 요소가 부족했다.

첫 번째는 단일 카메라 내에서 빠르고 규칙적인 간격으로 시퀀스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었고, 두 번째는 드럼, 휠 또는 디스크로부터 가능한 2차 이상의 움직임 동안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매체였다.

동영상 카메라는 매체를 초당 최소 16개의 개별 노출을 허용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르게 전진시킬 수 있어야 하며, 선명한 이미지를 기록하기 위해 각 프레임을 완전히 정지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간헐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주요 기술은 제네바 시계 동작으로, 4개의 슬롯이 달린 스타휠, 즉 "몰테즈 크로스"가 메인 스프링의 장력을 톱니바퀴의 똑딱거리는 기어로 변환한다. 1882년 에티엔-쥘 마레이는 비행 중인 새를 "총"으로 쏘는 사진용 "총"에 비슷한 "시계형 열차" 간헐적 움직임을 사용했다. 초당 12발을 원형 유리판에 기록할 수 있었다. 이후 마레이는 약 30장의 이미지를 위해 프레임률을 증가시켰고, 깨지고 부피가 큰 유리 대신 감광된 종이 조각(1887)과 종이 뒷면 셀룰로이드 조각(1889)을 사용했다. 셀룰로이드는 1872년에 상업적으로 처음 제조되었다.

콜로디온, 즉 니트로셀룰로오스(총면)가 알코올에 용해되어 건조된 것에서 유래되었다. 존 카버트는 1888년에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셀룰로이드 사진 필름을 제작했지만, 사용하기에는 너무 딱딱했다. 1889년 조지 이스트먼 회사는 코닥 스틸 카메라에 사용하기 위해 사진용 에멀젼으로 코팅된 셀룰로이드 롤 필름을 개발했다. 이 견고하고 유연한 매체는 수많은 이미지들의 빠른 연속을 전송할 수 있었고 결국 영화에 적용되었다.

토마스 에디슨은 종종 1889년 영화의 발명으로 인정받는다. 그러나 이 주장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데, 특히 에디슨의 영화 제작이 조수인 W.K.L. 딕슨에게 맡겨졌기 때문이고, 일반적으로 영국과 프랑스에는 그럴듯한 에디슨 이전의 주장자들이 여럿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1902년 미국 대법원의 판결은 에디슨이 영화를 발명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발견을 결합했을 뿐이라고 결론지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시스템은 상업적으로 우세했기 때문에 중요하다. 에디슨의 특허 주장의 핵심은 셔터와 동기화된 몰타 십자가에 의해 제공된 간헐적인 움직임이었다. 1892년 10월 에디슨의 키네토그래프 카메라 버전은 오늘날에도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형식을 사용하였다. 에디슨의 사양에 따라 이스트먼이 제작한 이 영화는 가로 35mm(mm)였다. 프레임당 4개의 구멍이 각각 있는 스프로킷 구멍 두 줄의 구멍이 필름의 길이를 따라 움직였고 그것을 전진시키는 데 사용되었다. 그 이미지는 가로 1인치 세로 3/4인치 높이였다.

처음에 에디슨의 영화는 투사되지 않았다. 한 번에 한 명의 시청자는 키네토스코프로 알려진 피프쇼 캐비닛의 접안렌즈를 통해 영화를 볼 수 있었다. 이 장치는 연속적인 움직임에 의해 필름이 전진하고 매우 짧은 노출에 의해 동작이 "정지"된다는 점에서 조트로프에서 기계적으로 파생되었다. 키네토스코프에서는 필름이 초당 40프레임의 속도로 움직였고, 10인치 직경의 회전 셔터 휠의 슬릿은 6,000초의 노출을 제공했다. 조명은 필름 바로 아래에 위치한 전구에 의해 제공되었습니다. 그 영화는 과장되었다. 그것의 끝은 서로 맞물려 연속적인 고리를 형성했는데, 처음에는 25에서 30피트 정도였지만 나중에는 거의 50피트까지 늘어났다. 에디슨 축전지에 의해 구동되는 직류 모터가 필름을 균일한 속도로 움직였다.

키네토스코프는 영화 산업을 시작했지만 기술적 한계로 인해 투사에 적합하지 않았다. 많은 양의 빛이 중요하지 않을 때 필름은 연속적으로 실행될 수 있지만, 밝고 확대된 사진은 카메라에서와 같이 각 프레임을 간헐적으로 체포하고 노출시켜야 한다. 카메라 메커니즘의 투영에 대한 적응은 돌이켜보면 명백해 보이지만, 딕슨이 연속 동작의 인식에 필요한 것보다 훨씬 높은 프레임률을 설정함으로써 미국에서는 좌절되었다.

 

3.소리의 도입

 

영화의 인기는 많은 발명가들에게 반주하는 소리를 재생하는 방법을 찾도록 영감을 주었다. 녹음과 재생이라는 두 가지 과정이 수반되었다. 게다가, 음향 재생은 강당에서 보여야 했고 꽤 좋아야 했다. 이것은 전기 신호의 좋은 증폭기 없이는 달성될 수 없었다. 1907년 리 드 포레스트는 3원소 진공관인 오디온을 발명했는데, 이는 1920년대 초 충분한 음량의 왜곡되지 않은 소리를 내는 실현 가능한 증폭기의 기초를 제공했다.

다음으로 소리와 사진이 동기화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주요 어려움은 녹음기와 재생기 모두에서 일정한 속도를 확보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많은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시도되었다. 1918년 독일에서는 소리를 사진적으로 녹음하는 데 변조된 글로우 램프와 재생을 위한 광전지의 사용이 연구되었다. 1923년 덴마크에서는 시파기 광변조기와 셀레늄 셀 재생기가 개발되었다. De Forest는 동기화된 사운드 트랙을 필름에 녹음하기 위해 전화 송신기로 작동되는 가스로 채워진 글로 방전을 시도했다. 확성기를 위해 그는 다양한 장치를 실험했지만 결국 경적음이 있는 스피커를 선택했다. 작동 신호는 필름 사운드 트랙을 통해 빛나는 빛으로부터 얻어지고 감광 소자(포토셀)에 의해 검출되었다. 이것들은 포노필름이라고 불리는 시스템에 사용되었고, 이것은 많은 극장에서 실험적으로 시도되었다. 1927년 폭스 영화사는 폭스 무비톤 뉴스의 상영에 이러한 원칙들 중 일부를 사용했다.

한편, 미국의 웨스턴 일렉트릭 컴퍼니 연구소는 음성과 다른 소리의 본질과 그러한 소리를 녹음하고 재생하는 기술에 대해 광범위한 연구를 해왔다. 그들은 축음기 디스크에 녹음하는 실험을 했고 분당 33/3 회전으로 회전하는 16인치 (40.6 센티미터) 디스크를 개발했습니다; 그들은 확성기를 개선하고, 움직이는 코일 형태의 스피커를 도입했으며, 일반적으로 전체 전자 증폭 시스템을 개선하였다. 워너 브라더스 영화 스튜디오는 이 모든 개발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완전한 시스템을 마케팅하기 위해 비타폰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워너브러더스는 1926년 짧은 뮤지컬 공연과 장편 영화인 돈 후안을 특징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비타폰을 초연했는데, 이 프로그램은 음악과 효과를 동기화했지만 연설은 없었다. 1927년에 그것은 본질적으로 Vitaphone 악보와 노래와 음성의 산발적인 에피소드가 있는 무성영화인 The Jazz Singer를 출시했다. 워너스는 1928년에 첫 번째 "100% 토키"인 "뉴욕의 빛"을 선보였다.

비록 이 단계에서 Vitaphone 시스템은 사운드 온 필름 시스템보다 더 나은 충실도를 제공했지만, 필름에 녹음을 하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할 것이라는 것이 분명해졌다. 다른 단점들 중, 야외에서 촬영하거나 소리를 편집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다. 1931년까지 워너 브라더스는 사운드 온 디스크 생산을 중단하고 다른 스튜디오들이 선호하는 사운드 온 필름 옵션을 채택했다.

 

4.  색상의 도입

 

무성영화는 초창기부터 비사진적 방법으로 색을 칠할 수 있었다. 한 가지 방법은 프레임을 개별적으로 색칠하는 것이었다. 또 다른 방법은 기분을 위해 단색 섹션(예: 밤 장면의 경우 파란색, 열정적인 장면의 경우 빨간색)을 사용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모노크롬 원료는 필름 염기를 "착색"하거나 (화학염에 필름을 담그는) 에멀젼을 "조색"함으로써 생성되었다.

컬러의 사진술은 영화용으로 개발되기 수십 년 전에 이론화되었다. 1855년, 영국의 물리학자 제임스 클러크 맥스웰은 세 가지 원색인 빨강, 초록, 파랑 필터를 통해 세 가지 흑백 네거티브를 촬영함으로써 한 장면의 풀 컬러 사진 기록을 만들 수 있다고 주장했다. 양성으로 변환될 때, 세 필름의 투명한 노출 영역은 적절한 필터를 통해 빛을 통과시켜 하나의 빨간색, 하나의 녹색 및 하나의 파란색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세 개의 이미지를 겹치면 원래 색상으로 이미지를 "재구성"할 수 있다.

1868년 루이 듀코스 뒤 하우론은 색상의 가감법을 알아냈다. 두 시스템 모두 빨간색, 녹색 및 파란색 네거티브 레코드로 시작됩니다. 차이는 플러스 영상에서 발생하며, 이는 가법 또는 감법 기본 영상에서 합성될 수 있다. 감산 원수(시안, 마젠타, 노랑)는 가법 원수의 보수로, 흰색에서 빨강, 초록, 파랑을 각각 빼면 얻을 수 있다. (세 가지 가법적 기본법을 모두 빼면 검정색이 나오고, 세 가지 가법적 기본법을 모두 더하면 흰색이 나온다.

댓글